총 게시물 22건, 최근 0 건
   

하나님의 아버지의 마음을 읽고 /유정옥 권사

글쓴이 : 행정사역팀 날짜 : 2015-05-13 (수) 08:48 조회 : 1316

 “하나님의 아버지 마음(The father heart of god-플로이드 맥클랑 지음)을 읽고

 

  하나님의 아버지의 마음을 한 마디로 표현한다면 누가복음에 나오는 나간 탕자의 아버지의 마음이 아닐까. 돌아올까, 시간 돌아올까, 열어놓고 나간 아들을 기다리는 아버지의 심정이 하나님의 아버지의 마음이라 믿는다. 그렇게 기다리면서도 직접 찾아 나서지 않으시는 아버지, 회개하고 돌이키기를 묵묵히 기다리시는 인내의 아버지, 뉘우치고 새로운 사람으로 돌아왔을 모든 것을 아끼지 않으시고 내어 주시는 품이 넓으신 아버지, 사랑과 공의를 함께 세워 가시는 아버지, 내가 섬기는 참으로 멋지신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이다.

 

   플로이드 멜클랑 저자는 상처 입은 자녀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시는 치유하시는 사랑의 하나님을 강조하며 내적치유에 많은 비중을 두고 책이라 한장 한장 읽을 마다 감동이 새롭다.

 

   저자는 1장부터 상처 입은 인간의 마음을스티브라는 청년을 실예를 들어 소개한다 청년처럼 불행한 아동기를 보낸 사람은 하나님을아버지 받아들이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이미 깨어진 심령 속에는 뿌리가 깊이 자리를 잡았고, 아버지라는 존재는 부정적인 존재이며 심지어 두려운 대상일 수밖에 없지 않겠는가. 하나님 아버지의 품어주시는 넓은 사랑으로 상처들이 꿰메지고 살이 돋아 완전히 치유될 때에야 건강한 자아상을 회복하고 하나님 아버지가 어떤 분이신지 삶속에서 매일 경험하게 것이다. 하나님 아버지를 알게 하시려고 가정을 허락하셨고 아버지를 모델로 세워 주심을 생각할 땅의 아버지의 역할이 참으로 크고 존귀함을 느낀다. 사랑의 아버지, 용서의 아버지, 품어주는 아버지, 그러나 했을 묵인하지 않고 뉘우치도록 기회를 주시는 아버지, 회개하고 돌아오도록 기다려 주시는 인내의 아버지, 돌이키고 돌아왔을 품어주시는 사랑의 아버지, 이런 멋진 아버지는 지구상에 얼마나 될까?

 

   4사랑의 하나님이 베푸시는 치유에서 7가지를 단계적으로 설명한 부분을 상처받은 내면에 즉시 적용해 보면 좋을 같다. 복잡한 일상생활 속에서 복잡하게 엮어진 인간관계를 이루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크든 작든 상한 마음은 누구에게나 조금씩 있을것이다.

 

   상한 심령을 그대로 묵인하고 덮어둘 악한 사단은 틈을 침투할 것이고 원망과 미움이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심어 줄것이다. 죄의 문제든, 내면의 상한 마음이든, 먼저 치유 받아야 필요가 있음을 인정할 때 성령님은 우리의 마음을 열어주시고 도와 주시리라 믿는다.

 

   상한 감정은 반드시 치유받아야 한다마음을 열고 자신의 문제를 먼저 하나님 앞에 쏟아 놓을 치유와 회복의 역사가 시작됨을 체험해 왔다. 어떤 방법으로든 치유 받아 자신의 건강한 자아상을 회복한다면 생활이 즐거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기쁨과 축복을 나눠주는 삶이 될것이다. 이런 자세가 곧  하나님이 기뻐받으시는 생활속 예배라는 믿음에 담대히 도전해 보기로 한다.

 

                                                                                       유정옥 권사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