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41건, 최근 0 건
   

#237 보물찾기, 감사찾기(11월 19일)

글쓴이 : 조강왕목사 날짜 : 2017-11-22 (수) 01:26 조회 : 227

보물찾기, 감사찾기

초등학교 다닐  소풍을 가면 의례하는 게임 중에 보물찾기 있습니다.  여기 저기 감추어 놓은 작은 종이 쪽지를 찾는 게임이지요.  보물찾기는 감사찾기와 비슷한 점이 많은   같습니다.  감사는 우리 삶을 가치있게  만드는 보물과 같은 것입니다.   보물이 우리 삶의  구석 구석에 감추어져 있는 것입니다.    마치 누군가가 감추어 놓기라고 것처럼 말입니다.  

쉽게  알수 있는 감사도 있지만   마치 삶의 깊은 주름살에  감추어 있듯  보통의 눈을 가지고는 힘든 감사도 있습니다.   멀리 보아야 발견되는 감사도 있고..   꼼꼼히 살펴야 찾아지는 감사도 있습니다.    높이 보아야 보이는 감사도,  때로는 발밑에 깔려   많은 사람들이 밟고 지나간 감사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다른 사람의 감사에 신경을 쓰다가 감사를 찾아내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실 안타까운 것은 감사를 간직하지 못한 그냥 흘려 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나  감사 찾기는  본질적으로  보물찾기와  다릅니다.   한정된 쪽지를  많은 사람들이 뒤져 찾아내는 경쟁적인 게임이 아니니까요..     삶에는 나의 감사가 감추어져 있습니다.  우리 가정에  우리 가정의 감사가 감추어져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의 감사 때문에  내가 상실감을 갖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지요.  우리에게는  항상 아직 발견되지 않은 감사가 있습니다.   전혀  예상하지 못한 곳에 그냥 놓여 있거나 감추어져  있는  감사가 있습니다.   

 감사하기 전에는 아무리 복도 나에게 복이 되지 않습니다.  오늘은 추수감사주일 입니다 감사의 절기지요..  또한   2017  한해를 보내고  새해를 준비하는  시간이 다가옵니다 .  한해를 돌아 보시며 감사의 보물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감사로 예배를 드리세요.    새해를 위한 계획을 세우기 전에..    삶의 갈피에 숨겨진  감사를 찾아내는  시간을  갖는 것은 의미있는 일입니다    

Happy & wonderful Thanksgiving!

조강왕 목사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