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41건, 최근 0 건
   

#235 Understanding Teenagers 2 (11.5.2017)

글쓴이 : BGSAVI 날짜 : 2017-11-04 (토) 12:51 조회 : 208

Understanding Teenagers 2

By Pastor Michael Lee (이 마이클 전도사)


 지난번에 이어 Teenagers 에 대하여 계속하여 알아보겠습니다.


6) Put Yourself in Your Child's Shoes

부모님들의 생각을 자녀들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그들의 시대와 환경에 맞추어 바라봐야 합니다. 때로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금새 유치한 어린아이의 행동을 할때도 있는데, 아직 그들이 자라고 있는 과정에 있으므로 하나님의 긍휼한 마음을 가지고 기다려 주어야 합니다.

7) Respect child’s Privacy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어른이 되어가고 있기에 부모의 간섭에서 벗어나 자신의 공간, 시간을 가지길 원합니다. 친구와의 전화통화, 문자, 이메일등 자신의 고유시간을 중요시 여깁니다. 자녀들에게 너무도 구체적인 개인정보나 친구관계에 관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다만 그들의 Privacy를 존중하면서도 Safety Issue 에 문제가 될수 있는지..는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 , 어디에서 누구와 함께 있는지, 언제 돌아오는지.. ) 약속을 지켰을 경우에는 충분한 칭찬과 함께 원하는 보상을 주는것도 효과적입니다.

8) Supervise What Kids See, Hear and Read

자녀들의 사생활을 존중하되, 그들을 적절하게Monitoring 해야 합니다. 어떤책을 읽고 있는지, 자주보는 인터넷 사이트는 무엇인지, TV, 잡지,듣는 음악의 종류등 아이들과 상의하며 부모가 알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인터넷은 거실에 설치하여 온가족이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자는 시간, 셀폰을 사용하는 시간을 통제하여 아이 스스로 자제하는 능력을 가지도록 도울수 있습니다.

9) Implement Reasonable Rules

아이들에게 적절한 가정의 rule를 만들어 질서를 배우도록 해야합니다. 귀가 시간과 취침시간을 정하고 주중에 해야하는 일과 주말에 할수 있는일을 구분합니다가족과 함께 해야하는 활동에 꼭 참석하도록 하는것과, 따로 하는 활동을 구분합니다부모의 청소년시기에 무엇을 원했는지생각해보고 자녀들에게 적용하는것도좋습니다.

10) Pray with your Child

부모는 자녀들에게 거울입니다. 그들은 우리를 통해 크리스찬이 누구인지 배울것입니다.신앙의 선배로서 부끄럽지 않도록 아이들과 함께 기도하고 예배하는 시간을 갖는것이 중요합니다. 어려움이 닥칠때, 어떻게 하나님을 의지하는지..가르치고 보여주며 함께 제자의 길을 걷는 것입니다.


☞특수문자
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