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41건, 최근 0 건
   

#230 Understanding Teenagers (09.24.2017)

글쓴이 : BGSAVI 날짜 : 2017-09-24 (일) 02:40 조회 : 217

Understanding Teenagers

By Pastor Michael Lee (이 마이클 전도사)


아이들과 함께 사역하면서, 저또한 사춘기 딸을 둔 아빠로서 청소년기 아이들의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들은 인생에 중요한 이시기로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위해 많은 친구들을 사귀면서 독립을 추구합니다.부모로서는 이시기에 자녀들을 어떻게 신앙을 지키고 바르게 인도할지 고민이 필요합니다. 


1)      Understanding Teen Years.

부모로서 아이들에 대해 직접 공부할 필요가 있고, 자신의 어렸을때 어떻게 청소년기를 보냈는지...회상하면서 그들을 이해해야 합니다.

2)      Talk to Kids Early and Often

일찍이 자녀들의 몸과 정신적의 변화에 대해 충분히 얘기하고 아이들의 말을 들을 준비를 해야합니다. 예민한 아이들은 들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 부모에게 말하고 싶어 하지않습니다.

3)      Pick your battles

자녀들에게 훈계를 할때, 언제 하는게 좋은지..무엇때문에 해야 하는지, 충분히 생각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작은것에 대해 자주 하는것 보다, 신중하게 생각하여 자녀들이 충분히 이해할만한 훈계를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4)      Set Expectations

자녀 스스로 무엇을 지키고 무엇을 허락하는지..알고 있는것이 중요합니다. 귀가시간, 이성교제, 학교생활, 친구관계…등 구체적인 제한과 허락이 있어야아이들이 지킬수 있습니다.

5)      Inform Your teen and Stay informed yourself

청소년 시기에는 호기심이 많은 시기이기에 처음으로 해보는 실험적인 모험을 시도하는경우가 많은데, 그런 모험들을 했을경우 자신에게 돌아오는 결과에 대해 정확하게 말해 두어야 합니다. 예를들면) 이성과의 데이트, 마약, 술과 담배 ..


타락한 이시대에 하나님이 주신 우리의 자녀들을 믿음으로 바르게 양육하는것이 참으로 어렵습니다. 아이들을 잘이해하고 그들과 행복할수 있다면 얼마나 기쁠까요.. 다음기회에 계속해서 청소년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특수문자
hi